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저는 앨버타로 이사했고 그곳의 모든 것이 싫었습니다. 3개월 후 토론토로 돌아왔습니다.

728x90

에드먼턴으로의 여행은 결국 값비싼 중년의 위기가 되었습니다.

 

누구:  재키 토마스, 33세

하는 일:  직원 교육 책임자

그녀의 궤적:  Mississauga에서 Edmonton, Mississauga까지


지난 여름, GTA의 모든 사람들이 앨버타로 이주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곳은 세금이 더 낮았고 생활비가 더 저렴했으며 내 친구들 중 일부는 더 많은 일자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Brampton에 사는 아버지는 사람들에게 서쪽으로 점프하라고 격려하는 라디오 광고를 계속해서 언급했습니다. TTC 곳곳에 유사한 메시지가 적힌 포스터가 붙어 있었습니다.

나는 평생 미시사가에서 살았습니다. 대유행 이후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나는 에드먼턴에 친구가 있었고 몇 년 동안 그곳에서 보낸 몇 안 되는 3일간의 출장을 좋아했습니다. 저는 싱글인데 활발한 데이트 장면이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8월에 온라인으로 Edmonton 부동산 목록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달에 저는 도시에서 남쪽으로 30분 거리에 있는 마스터 침실 2개와 넓은 뒷마당이 있는 새로 지은 1,600제곱피트의 집을 단돈 400,000달러에 구했습니다.

나는 Little Caesars Canada의 교육 관리자로 있던 직장을 그만두고 Square One 근처의 침실 1개짜리 콘도 임대(한 달에 $1,750)를 포기하고 Edmonton 교외로 이사했습니다. 내 친구들은 내가 토론토를 떠난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다. 나는 일주일에 3~5일 밤을 외출하는 외향적인 사람입니다. 나는 음악, 소음, 밤문화를 좋아합니다. 섹스 앤 더 시티 잘할 것 같아요 . 나는 그들에게 떠나는 것이 저축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고 내 삶의 속도를 늦출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나는 몇 년 동안 이런 모험을 한 적이 없었다.

이사를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혼자 마을로 나갔다. 나는 물담배와 친근한 30대들이 있는 멋진 라운지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낯선 사람들에게 물었다. 그들은 “라운지가 무엇을 의미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그것은 첫 번째 위험 신호였습니다. 조용하고 실망스러운 한 주의 시작이었고 주말에도 아무도 밖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내가 간절히 원했던 활기찬 도시의 에너지가 사라졌습니다. 에드먼턴은 내가 같은 술집과 행아웃 장소에 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짧은 방문에서 기억했던 것과는 달랐습니다.

그곳에서 재산세를 내기 시작하는 순간 데이트 장면이 잠잠해진 ​​것 같았다. 내 또래의 대부분은 결혼을 했고, 평일 밤에는 일을 마치고 곧장 집으로 갔다. 나는 마지못해 외출을 일주일에 한 번으로 줄였고, 그로 인해 나 자신과 시간을 보내야 했고 아마도 돈을 조금 절약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6주 후에 나는 우울해졌습니다. 나는 일을 마치고 곧장 Cactus Club으로 향하는 데 익숙했습니다. 대부분의 저녁 시간을 혼자 보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사가 잘못된 결정이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적어도 거기에 사는 것은 재정적으로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내 비용은 한 달에 2,400달러였기 때문에 8월에 한 달에 900달러에 방을 빌렸습니다. 그러다가 10월에 룸메이트가 떠났고 그들을 대신할 사람을 찾지 못했습니다. 토론토 렌탈 시장은 절대 잠들지 않지만 에드먼튼은 여름이 지나면 시들어 버립니다. 한 달에 700달러에 공방을 제안받았지만 그 가격으로 다른 사람과 살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집은 내 예산을 엉망으로 만들고 있었다.

나는 집 전체를 시장에 내놓고 근처에 침실 1개짜리 콘도를 임대하는 것을 잠시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집은 도시에서 너무 멀고 주변 버스 노선이 느리고 신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아무도 우리 집에 살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내가 찾고 있던 침실 1개는 유틸리티 없이 한 달에 $1,500입니다. 이 장소는 도시의 특전을 전혀 이용하지 않고 거의 토론토 가격을 요구했습니다. 나는 거기에서 돈을 저축하지 않았고 재미도 없었습니다. 내가 무엇을 했습니까?

좋은 일자리를 찾으면 이사가 이해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기분 전환을 원했기 때문에 회사 공연을 그만 두었지만 가을에는 일이 필요했습니다. 다양한 지역 관리직에 대한 온라인 목록을 정독했지만 토론토의 수십 페이지에 비해 게시물이 4페이지에 불과했습니다. 캘거리도 나을 것이 없었습니다. 고용 시장은 밀턴만큼 분주해 보였습니다. 토론토 사람들이 말하던 앨버타 일자리는 모두 어디에 있었습니까?

결국 저는 대부분의 앨버타 광고가 육체 노동자와 숙련된 기술자를 대상으로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어떤 종류의 회사에서 일을 한다면 돈과 기회는 동쪽으로 돌아갑니다. 사례: 11월 초에 저는 제가 정말 원했던 교육 책임자 역할을 제의받았습니다. 직업은 원격이었고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지원자는 온타리오에 거주해야 합니다. 나는 화도 내지 않았다. 거기에서 내 티켓이었습니다. 나는 "집에 갈거야! "라고 소리 쳤다.

나는 에드먼턴 교외에 있는 내 집을 임대했고(저렴하게 샀고 판매하기 전에 그 장소의 가치를 높이고 싶었습니다) 다시 도시로 이사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나는 토론토에서 임대를 온라인으로 찾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도시로 돌아온 후 여분의 현금을 손에 넣을 수 있도록 임대하고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선택은 알렉스 에이버리(Alex Avery)의 책 The Wealthy Renter 에서 빌리고 수정한 나의 부동산 철학과 일치했습니다 . 당신이 할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세요. 그러나 토론토 임대 시장을 보기 시작했을 때 나의 흥분은 사라졌습니다.

 Mississauga의 새 아파트에서 Jackie Thomas

팬데믹 소강 기간 동안 내가 미시소거에 두고 임대를 시작했던 아파트는 이제 한 달에 $2,700, 즉 내가 지불했던 것보다 $950 더 비싸게 책정되었습니다. 그 가격을 지불할 용의가 있어도 다른 임차인과 거의 경쟁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임대 사업을 하고 있고 신용 점수는 800점 이상이며 연봉은 6자리입니다. 하지만 내가 독신이고 에드먼튼에 있는 새 건물을 포함하여 내 사업에서 세 개의 부동산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일부 집주인은 나에게 임대하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내 자산이 그렇게 나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은 내가 오랫동안 겪었던 가장 겸허한 경험이었습니다. 나는 돈을 잘 벌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임대를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내가 원했던 처음 세 개의 콘도만 거부당했습니다. 나는 인형의 집 크기의 Liberty Village 근처에 거의 정착했습니다. 오븐은 기본적으로 Easy Bake였습니다. 나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그것은 재앙이었을 것입니다.

운 좋게도 내 사촌은 Square One 근처에 주차장과 사물함이 있는 침실 1개짜리 콘도를 $2,300에 임대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 기회에 뛰어들었다. 결국 나는 집세를 550달러 인상하고 3개월 후에 토론토로 돌아왔고 이사 비용 때문에 12,000달러를 추가로 내야 했습니다. 에드먼튼으로의 여행은 결국 값비싼 중년의 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런 스턴트를 다시는 할 수 없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 저는 토론토를 떠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도시에서 살 의향이 있다면 집을 떠나지 말라고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돌아올 재정적 자유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쨌든 떠나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토론토에는 직업과 엔터테인먼트가 풍부합니다. 6월의 임의의 주중 밤에 공원에 있을 수 있으며 분위기는 놀랍습니다. 캐나다 어디에서도 이렇게 활기찬 곳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앨버타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른 도시에는 에너지가 없습니다.

전에는 내가 섹스 앤 더 시티 에 속한다고 생각했다면 지금은 내가 블랙 캐리 브래드쇼라고 200퍼센트 확신합니다. 내 행복한 곳은 친구들과 퇴근 후 바에서 칵테일을 손에 들고 랩터스 게임을 보러 가는 것입니다. 화요일에 하이힐을 신고 싶어요. Rebel Nightclub, Sugar Daddy's, Joey's에 가고 싶어요. 나는 Barrie에서 내 조카들을 보고 싶고 아빠를 만나기 위해 Brampton까지 빨리 차를 타고 가고 싶다. 밝은 조명, 빠른 속도, 심지어 13퍼센트의 세금도 원합니다. 내 돈을 가지고 나를 행복하게 해주세요. 토론토는 저의 일부이며 저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https://torontolife.com/city/i-moved-to-alberta-and-hated-everything-about-it-after-three-months-i-came-back-to-toronto/

 

I moved to Alberta and hated everything about it. After three months, I came back to Toronto

My trek to Edmonton ended up being an expensive mid-life crisis

torontolife.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