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은 파르테논 대리석을 소중히 여기지만 이것을 고려하십시오. 그리스로 반환되면 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까?

728x90

정치인들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반환이 영국인의 영혼을 박탈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진실은 그것이 우리를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23년 1월 9일 대영 박물관의 파르테논 조각상. 사진: Richard Gardner/REX/Shutterstock
승우리는 문화적 배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무엇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영국의 대중적인 담론에서 유물을 원래 공동체에 반환하는 것은 거의 항상 손실로 간주됩니다. 마음은 폭력적으로 약탈당한 우리 박물관의 비전으로 도약합니다. 벽은 텅 비어 있고, 조각 코트는 버려지고, 창고는 약탈당했습니다. 영국의 박물관 물건 중 적어도 일부(공평하게 말하면 극소수)가 실제로 어떻게 획득되었는지에 대한 매혹적인 반전입니다. .

이런 종류의 사고에는 하나의 대상의 회복이 필연적으로 모든 대상의 회복, 즉 après moi, le déluge 로 이어진다는 끊임없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다지 무작위적이지 않은 예를 들자면 아테네로 파르테논 조각품을 반환하는 것은 "우리 박물관의 전체 내용물에 대한 질문에 대한 관문을 열 것"이라고 문화부 장관인 Michelle Donelan은 이달 초 BBC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 그녀는 “매우 미끄러운 내리막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조각품을 "우리 나라의 자산"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공식에 따르면 Elgin 구슬을 잃는 것은 일종의 영국 영혼의 자산 박탈로 이어질 것입니다.


나는 그녀가 옳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배상 청구는 영국 컬렉션의 극소수 개체인 대영 박물관 을 가리킵니다.예를 들어, 컬렉션에는 약 8m의 개체가 있으며 그 중 약 80,000개가 Bloomsbury에 항상 전시되어 있습니다. 파르테논 조각품은 모든 면에서 예외적입니다. 특히 의미와 신화가 수세기 동안 조각품에 너무 두껍고 지울 수 없게 부착되어 어부가 된 Glaucus처럼 보이는 방식 때문만은 아닙니다. -플라톤의 공화국에 나오는 바다의 신으로, 수년 동안 그에게 달라붙어 있는 따개비와 해초 때문에 거의 알아볼 수 없습니다. (영국 정치인이 그들을 "우리 나라의 자산"으로 볼 수 있다는 생각은 사원을 지은 아테네인들에게 완전히 이상하게 보일 것입니다. 국적.)

대영 박물관의 Duveen 갤러리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는 영국 박물관의 다른 인공물은 없습니다. 그렇게 많은 열정과 불일치를 불러 일으키는 다른 것은 없습니다. 우호적인 두 국가 사이의 관계를 때때로 악화시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쐐기의 얇은 끝"논쟁은 잠시 접어두고 생각해보십시오. 그 배상 행위가 손실이 아니라 이익으로 간주된다면 어떨까요?

이 관점에 대한 반대는 즉각적이고 명백해 보일 수 있습니다. 객체는 객체입니다. 물리적 공간을 차지합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증거는 다소 다른 것을 시사합니다. 예를 들어 맨체스터 박물관 은 대영 박물관이 유물을 폐기하는 것을 막는 법적 제약이 없는 대학 조직입니다. 알프레드 워터하우스(Alfred Waterhouse)가 설계한 웅장한 빅토리아 시대 건물에 들어선 이 박물관은 고대 이집트와 수단의 유물부터 동식물원에 있는 작은 번식 개체군인 할리퀸 두꺼비 (Harlequin Toad)에 이르기까지 놀라운 컬렉션을 소장 하고 있습니다. 파나마의 영토.

다음 달 박물관 은 £15m 리노베이션 후 다시 문을 엽니 다. 물리적 혁신뿐 아니라 윤리적 혁신도 포함됩니다. 에스미 워드(Esme Ward) 이사는 큐레이터 개념의 핵심인 "돌봄" 개념의 정의를 넓히기로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큐레이터가 유물을 보존하는 박물관의 기본적인 의무를 넘어서야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를 돌봐야 합니다.

개조된 맨체스터 박물관은 이를 새로운 방식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그중 일부는 매우 간단합니다. 사랑스럽고 친근한 방, 박물관이 이미 젊고 신경적으로 다양한 성인을 위한 전문 대학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 (이런 종류의 일이 순수한 현대식 노동이고 이런 종류의 기관에 대한 직업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Ward는 맨체스터 미술관을 포함하여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박물관의 뛰어난 역사를 지적합니다 . 19세기에는 아름다운 미술품 컬렉션과 함께 "가난한 사람의 변호사"와 어린이 및 장애인을 위한 클럽을 제공했습니다.)


2023년 1월 19일, £15m 보수 공사 후 재개장을 앞둔 맨체스터 박물관. 사진: Oli Scarff/AFP/Getty Images

큐레이터 개념의 이러한 정의 또는 확장에서, 박물관이 자신의 컬렉션 중 일부를 가져온 토착 공동체에 대해 윤리적 책임이 있다고 스스로 간주해야 한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그녀는 주장합니다. 그래서 오랜 대화와 교류 끝에 2020년 맨체스터 박물관 은 43점의 신성한 물건 을 호주 원주민 및 토레스 해협 섬 주민 연구 연구소에 반환했습니다.

Ward가 이것에 대해 말할 때 그녀는 기관의 이익에 대해서만 말합니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지식을 얻는 것입니다. 박물관 카탈로그의 인공물에 대한 무미건조한 설명에는 없을 수 있는 장소 및 사용에 대한 일종의 촉각적이고 경험적인 지식입니다. 이 이득은 또한 호주 기관과의 관계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맨체스터로의 대출 가능성을 포함하여 장기적인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머리 이분법 용어로 고려하더라도 그녀의 박물관은 원주민 커뮤니티와 관련된 약 4,000개의 수집 항목 중 43개만 "분실"했습니다.


이 중 어느 것도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녀의 BBC 인터뷰에서 Donelan은 반환의 복잡성에 대해 언급했으며 그녀가 확실히 옳았습니다. 물건을 만든 공동체가 사라지거나 변형되었을 때 또는 원산지 국가에서 경쟁 주장이 있을 수 있는 경우 물건을 누구에게 반환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장난 꾸러기 제작자는 Elgin이 파르테논 조각을 제거했을 때 아테네가 오스만 통치하에 있었기 때문에 파르테논 조각을 이스탄불로 "반환"해야 한다고 뻔뻔스럽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개체가 어떻게 개체를 설정하는지에 대한 복잡한 설명을 시작하기 전입니다. 특히 "합법적으로" 또는 "당시 법 범위 내에서" 부당하거나 강압적일 수 있는 조건을 완화하기 위해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각 개체는 다릅니다.

파르테논 조각품에 관한 한, 최근의 추측과 어떤 사람들에게는 거친 희망이 영국과 그리스가 합의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과장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영 박물관의 최근 입장은 – 그리고 평소와 같이, 시적 표현이 아니라면 불투명함에 델포이 신탁의 손길을 가미했습니다 – “우리는 법의 범위 내에서 운영하며 박물관 소장품을 해체하지 않을 것입니다 . 우리 공통 인류의 이야기.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가장 훌륭한 물건 중 일부를 전 세계 청중과 공유할 수 있는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찾고 있습니다. 파르테논 파트너십에 대한 그리스와의 논의는 진행 중이며 건설적입니다.”

당신이 원하는대로 만드십시오. 내 입장에서는 상황이 바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단순히 "복원"하거나 "유지"하는 방향으로는 아닐 것입니다. 파르테논 프리즈와 페디먼트의 살아남은 부분을 다시 조립하려면 그리스 와 영국 모두 그들의 조각품을 제3국에 빌려 주어야 할 것 입니다. 모르겠어요; 하지만 내가 아는 것은 막다른 골목을 깨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사고 방식과 문화 회복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성하는 일상적인 방식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https://www.theguardian.com/commentisfree/2023/jan/24/britain-parthenon-marbles-return-museums

 

Britain treasures the Parthenon marbles. But could returning them be more valuable? | Charlotte Higgins

Politicians fear that handing back disputed items would asset-strip the British soul. The truth is, it might enrich us, says Charlotte Higgins, the Guardian’s chief culture writer

www.theguardian.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