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아타티아나 제퍼슨의 집에서 총을 쏴 숨지게 한 전직 텍사스 경찰관에게 과실치사 유죄 판결이 내려졌다.

728x90

Aaron Dean은 월요일 Atatania Jefferson의 죽음에 대한 살인 재판에서 자신의 변호를 증언합니다.

2019년 28세의 아타티아나 제퍼슨(Atatiana Jefferson)이 자택에서 총격을 가한 전직 텍사스주 포스워스(Forth Worth) 경찰관이 목요일 과실치사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White인 Dean은 유죄 판결로 최대 20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제퍼슨은 흑인이었다.

그는 5년에서 99년의 형을 선고받을 수 있는 혐의인 살인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배심원들은 수요일에 덜 포함된 과실치사 범죄도 고려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CNN 계열사인 WFAA는 선고 단계가 금요일 시작 된다고 보도했습니다.

회색 양복을 입은 딘은 평결이 낭독되는 동안 아무런 감정도 보이지 않았다.

WFAA는 판사가 평결을 발표하자 제퍼슨의 가족은 법정에서 표정이 없었다고 보도했다. 가족들의 즉각적인 반응은 없었다.
“유죄 판결이 나와서 다행입니다. 그것이 진보입니다.” 목사이자 활동가인 크리스탈 베이츠 목사는 법정 밖에서 WFAA에 말했다.

"하지만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가 어떻게 선고를 받는지는 그에게 뿐만 아니라 다른 법 집행 기관에도 유색 인종을 보았을 때 그렇게 기뻐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보낼 것입니다."

변호인은 딘이 자기 방어를 위해 총을 쏘았다고 말했지만 검찰은 그가 침실 창문을 통해 총을 쏘기 전에 여성의 손에 있는 총을 본 증거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그녀와 함께 있던 제퍼슨의 11세 조카와 딘의 경찰 파트너(도둑질이라고 믿었던 것에 그와 함께 대응한)는 총격 사건의 주요 목격자였으며 재판에서 증언했습니다. Dean은 스탠드에 서서 그녀가 그에게 총을 겨누었기 때문에 Jefferson에게 총을 쐈다고 말했습니다.

평결은 딘과 그의 파트너가 2019년 10월 12일 오전 2시 25분경 제퍼슨의 집에 응답한 치명적인 만남이 있은 지 3년 이 지난 후 나온 것입니다. 열려 있었다.

인종, 경찰 폭력, 총기 사용권, 신체 카메라 영상 등 난처한 문제를 다루는 재판 증언이 12월 5일에 시작되었습니다.

Aaron Dean은 수요일에 최종 변론을 위해 법정에 도착합니다.

평결은 배심원들이 13시간 이상 심의한 후에 발표되었다고 WFAA는 보도했습니다. 근무 중이던 경찰관의 살인 유죄 판결은 태런트 카운티에서 처음이라고 방송국은 보도했습니다.

배심원단은 수요일 오후 주정부가 딘을 제퍼슨이 살았던 동네에 대한 선입견이 총격 당일 밤 그의 행동을 더럽힌 권력에 굶주린 전직 경찰로 묘사한 종결 논쟁에 이어 사건을 맡았습니다.

변호인은 Dean이 변호사가 비극적 인 사고라고 말한 그의 목숨을 두려워하면서 자기 방어를 위해 무기를 발사했지만 범죄 행위는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Dean은 며칠 후 사임했고 Jefferson 살해 혐의로 체포되어 기소되었습니다.

"집에서 안전하다고 느낄 수 없다면 어디에서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까?" Tarrant 카운티 검사 Ashlea Deener는 수요일 배심원들에게 최종 변론에서 말했습니다. “집에 대해 생각할 때 안전에 대해 생각합니다. 후퇴하고 세상에서 벗어나기 위해가는 곳입니다.”

검찰은 딘이 제복을 입을 때 "엄청난 권력"을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배지를 달고 유니폼을 입는 것은 우리 모두를 섬기고 보호하겠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녀도 의미합니다.”라고 Deener는 Jefferson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섬기고 보호하는 포트워스 경찰국은 선입견이 없고 이 사건을 철저히 조사한 경찰관들은 그와 같은 사람을 파란색 옷을 입은 형제라고 부른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그녀는 전직 장교를 언급하며 덧붙였다.

변호인 밥 길(Bob Gill)은 배심원들에게 딘이 그날 밤 침실 창문을 통해 자신의 목숨을 위협했다고 말했습니다.

“국가는 이것이 자기 방어가 아니라는 것을 합리적인 의심의 여지 없이 증명할 수 없습니다.”라고 Gill은 말했습니다. "비극적이지만 텍사스 주에서는 범죄가 아닙니다."

Gill은 배심원단에게 Dean이 침실 창문을 통해 보았다고 주장하는 총의 크기를 보여주기 위해 손을 위로 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Aaron을 시작으로 여러 사람에게서 그 권총이 그것을 보았을 때 이만큼 컸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길은 이어 “아론이 정당하게 제3자를 변호하고 합리적으로 제3자를 변호했다고 믿거나 그가 그렇게 했는지에 대해 합리적인 의심이 든다면 아론을 무죄로 선고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정당방위였다거나 제3자에 대한 방어였다고 동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가 이 두 가지 일 중 하나를 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믿었는지 마음속으로 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경찰관은 자신에게 총구가 겨누는 것을 보았다고 증언했습니다.
딘은 월요일 그녀가 제퍼슨에게 총을 겨누었기 때문에 제퍼슨 에게 총 을 쐈다고 증언 했습니다.

전직 경찰관은 “'손을 보여줘'라는 두 번째 문구를 외우기 시작했을 때 실루엣이 보였다”고 말했다. "나는 총신 바로 아래를 보고 있었고, 그 총신이 나를 향하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임무 무기에서 한 발을 발사했습니다."

Dean은 집이 강도를 당하고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무기를 꺼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창문을 통해 그녀에게 총을 쐈습니다. 우리는 기다려야 한다고 배우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반대 심문에서 Dean은 그날 밤 자신의 손이나 뒤에 있는 것을 보지 않고 총을 쏘는 것, 파트너에게 총을 보았다고 말하지 않는 것, 완전히 무단으로 집으로 달려가는 것을 포함하여 그날 밤 자신의 많은 행동이 "나쁜 경찰 업무"라고 인정했습니다.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포트워스 경찰국의 다른 동료 경찰관이 무장한 가해자와 함께 진행 중인 절도범으로 판단한 집에 들어가고 파트너에게 '이봐 안에 총이 있다'고 말할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 R. 데일 스미스 검사가 물었다.

"아니." 딘이 말했다.

"당신은 그녀에게 '이봐, 내가 총을 가진 사람을 봤어?'라고 말할 생각을 하지 않았나요?" 스미스가 물었다.

"아니요." 그가 말했다.

딘의 증언은 총격 사건의 바디 카메라 영상과 주요 증인인 딘의 경찰 파트너인 캐롤 다치와 제퍼슨의 11세 조카의 증언도 포함된 재판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스탠드에서 Dean은 자신이 본 실루엣이 팔 위쪽 움직임으로 창을 향하여 "구부러진" 것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는 제퍼슨을 쏜 직후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감정이 격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사람이 제퍼슨 양이라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나는 그녀의 비명을 들었고 그녀가 이렇게 쓰러지는 것을 보았다.” 딘이 아래로 몸짓을 하며 말했다. "그리고 나는 내가 그 사람을 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총을 쏜 뒤 구조를 위해 창문을 열어보려 했지만 열리지 않아 앞문으로 달려가 집으로 들어갔다고 말했다. 그와 Darch는 침실로 들어가 그곳에서 아이를 보았다.

“누가 아이를 도둑질에 데려가나요? 무슨 일이야?” 딘이 말했다.

Jefferson의 조카는 그녀가 총에 맞는 것을 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의 첫 번째 증인은 자이언 카(Zion Carr)로 그녀는 총에 맞았을 때 "테이 이모(Aunt Tay)"와 함께 침실에 있었다.

이제 11살이 된 소년은 이른 밤에 실수로 햄버거를 태워 집 밖으로 연기를 내뿜기 위해 문을 열었다고 증언했습니다.

그와 그의 이모는 제퍼슨이 밖에서 소음을 들었을 때 비디오 게임을 하며 늦게 일어났고 그녀는 총을 가지러 지갑으로 갔다고 그는 증언했습니다. 그는 그녀가 창문을 향해 총을 드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증언했다.

시온은 창밖에서 아무것도 듣지도 보지도 못했다고 하는데, 이모가 땅에 쓰러져 울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꿈인가?'라고 생각했다”고 증언했다. "그녀는 울고 떨고 있었다."

검찰은 또한 딘의 경찰 파트너인 다치(Darch)를 소환했는데, 다치는 딘이 집을 조사하러 갔을 때 그녀가 딘과 함께 있었다고 증언했습니다.

그녀는 두 개의 문이 열려 있고 내부에 조명이 켜져 있고 캐비닛이 활짝 열려 있고 거실과 주방 주변에 물건이 흩어져 있기 때문에 집에 도둑이 들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딘이 제퍼슨에게 손을 들라고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을 때 창문으로 등을 돌렸다고 증언했습니다. Darch는 돌아서기 시작했고 총소리를 들었고 Dean의 어깨 너머로 보았고 창문에서 "접시만큼 큰" 눈을 가진 얼굴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Jefferson이 총을 들고 있는 것을 보지 못했고 Dean이 Jefferson이 총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했다고 증언했습니다.

Jefferson 가족의 변호사는 그녀가 배회자라고 생각하는 것으로부터 그녀의 조카를 보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몇 달 전에 그녀를 돌보기 위해 병든 어머니의 포트워스 집으로 이사했다고 당시 가족 변호사 S. Lee Merritt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조카들을 돌 보았습니다.

가족 변호사에 따르면 제퍼슨은 2014년 루이지애나 자비에 대학교에서 생물학 학위를 받고 졸업했으며 제약 장비 판매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https://edition.cnn.com/2022/12/15/us/aaron-dean-trial-verdict-atatiana-jefferson/index.html

 

Former Texas police officer found guilty of manslaughter for the shooting death of Atatiana Jefferson at her home | CNN

CNN  —  A former Forth Worth, Texas, police officer was found guilty of manslaughter Thursday in the 2019 shooting of 28-year-old Atatiana Jefferson in her home. Dean, who is White,  faces up to 20 years in prison for the conviction. Jefferson was Bl

www.cnn.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