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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

웬즈데이는 우리가 아담스 패밀리과 사랑에 빠진 이유를 잊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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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넷플릭스

 

최근 아담스 패밀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지켜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나는 누가 그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현재 작품에 대한 누군가의 현재 즐거움을 온통 짓밟고 싶어하는 사람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독특하게 고통스럽고, 그 느낌은... 약간 어리석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입니다.

 

둘러볼 시간이 있다면 웬즈데이의 담론은 거칠었고, 첫 주에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영어 시리즈로 기묘한 이야기를 제쳤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다지 놀라운 일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 이것이 어떻게 텔레비전 을 훨씬 더 지루하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경고 (내가 공유하는 두려움), 우리 모두가 무언가를 즐기기 위해 기억 해야 하는 박수 (왜 모두가 우리가 잊었다고 생각하는지 모름), 흑인 이 얼마나 형편없는지에 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쇼의 캐릭터 가 처리되었으며 (Tim Burton은 표현에주의를 기울이는 척조차 끔찍합니다) 고스 클럽 댄스 의 부활(나는 그것을 보는 것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쇼에 관한 한, 그것은… 좋은 점, 나쁜 점, Jenna Ortega는 명예의 전당 챔피언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쇼가 마음에 들지 않은 아주 구체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웬즈데이는 어머니와 싸우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담스 패밀리에서 영감을 받은 최근의 스토리텔링 벤처에서 결코 새로운 문제가 아닙니다. 2019년에 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는 아담스 패밀리 일족이 자신의 박해를 막기 위해 언덕 위의 악명 높은 고딕 양식의 집(이전 정신 병원)에 숨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웬즈데이가 마을에서 온 비교적 평범한 소녀 파커와 친구가 되었을 때, 가족은 그녀가 색과 풍선을 받아들이는 것에 굴욕감을 느낍니다. Pugsley는 Saber Mazurka라는 가족 통행권을 받기 위해 훈련하고 있지만 Gomez가 아들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두 번째 영화는 Gomez와 Morticia가 자녀가 그들과 떨어져 자라는 것을 걱정하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강요하는 것을 봅니다. 그들은 웬즈데이가 태어날 때 바뀌었고 이후에 생물학적 자녀가 아닐 수 있다고 말하는 변호사에 의해 추적됩니다.

스크린샷: MGM

이제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딸이 다양한 형태의 악의적인(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행동으로 인해 여러 공립학교에서 쫓겨난 후 부모님이 다녔던 기숙 학교로 보내지는 주제와 유사한 경로를 택했습니다. Nevermore Academy는 버림받은 사람들을 위한 곳이고 그녀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잘 맞는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웬즈데이는 그녀를 보내기로 한 부모의 선택과 특히 어머니의 손을 포함하여 악화되었습니다. 그녀는 Morticia가 그들이 정확히 똑같기를 원한다고 믿습니다. , 그리고 이것에 혐오감을 느낍니다.

어쩔 수 없이 웬즈데이는 즉시 어머니의 오래된 기숙사인 오필리아 하우스로 배정되고 이에 대해 부모님을 쳐다보며 "오필리아가 가족들에게 화를 냈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건… 맞죠?"라고 답한다.

Weems 교장(어머니의 옛 룸메이트)이 웬즈데이는 Morticia와 유사한 모든 점을 주의 깊게 지적하고 웬즈데이 학교에 있는 동안 아버지가 기소된 살인 사건을 알게 되고 가족 치료 세션이 재개로 이어지면서 상황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결국 웬즈데이가 친애하는 어머니와 함께 시신을 파헤치는 사건. 아담스 패밀리 조상, 끔찍한 순례자, Nevermore Academy의 역사와 주로 관련된 시즌의 핵심 미스터리를 풀기 위한 목적으로 조각된 엔터테인먼트이지만, 나타나는 이상한 패턴을 바꾸지는 않습니다.

— 모든 최신 아담스 패밀리 내러티브는 가족 투쟁을 우선시합니다.

90년대 영화를 보며 자란 사람으로서 이것은 특히 괴로운 일이지만 아담스 클랜의 팬이라면 입에 신 맛을 넣어야 합니다. 아담스 패밀리의 일련의 만화로서의 그들의 개념은 주로 Morticia가 이끄는 서로의 취미와 매력을 지원하는 무시 무시한 가족을 보여주었습니다. 60년대의 시트콤은 특히 서로에 대한 Gomez와 Morticia의 열정을 묘사한 브리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끊임없는 내전, 사소한 말다툼, 세대 간 가족 분열은 결코 이러한 이야기의 원동력이 아니라 "정상적인" 사람들이 우울하거나 심지어 무섭다고 생각할 수 있는 전망과 미학을 완전히 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담스 패밀리가 고딕, 그로테스크 또는 불안한 것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즐기는 기쁨 을 주목 해야했습니다.

스크린샷: ABC

그 기쁨은 더 차분한 방식으로 표시될 때에도(웬즈데이는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항상 가족의 매력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아담스 가족은 무시무시한 행동의 "반사회적" 측면을 부추기는 대신 열정으로 단결했으며 결코 외부 세계를 피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반체제 문화가 번창하던 몇 년 동안 시트콤이 방영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담스 패밀리는 가장 근본적인 수준에서 "정상성"에 대한 거부를 말했고 종종 코미디를 강화하기 위해 풍자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세상의 세속적인 기대에 대한 대안이었습니다.

이 모든 역사를 감안할 때 90년대 영화를 공식의 절정으로 대체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담스 패밀리의 성공에는 정말 놀라운 출연진, 진영의 포용, 날카롭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결한 스토리텔링 등 많은 요소가 있지만 너무 짧은 영화 시리즈로서의 가장 큰 장점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아담스 패밀리 영화는 가족이 순수한 수용과 의심할 여지 없는 사랑의 안식처가 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게 다야. 그것이 한 재료의 비밀 소스입니다. 어쩌면 단순하거나 어쩌면 당연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그에 상응 하는 이야기가 전혀 없다는 점에 주의를 환기시키고 싶습니다 . 90년대 초반에 어린아이가 자라면서 일반적인 공식은 똑같이 단순하고 어디에나 있었습니다. 여기 가족이 있습니다! 엄마와 아빠는 주로 서로를 비웃고 오해하는데, 성별이 다르다고? 그들이 서로 저격하고 깎아내리느라 바쁘지 않을 때, 그들은 그들을 참을 수 없는 그들의 아이들을 다루어야 합니다. 그들의 부모가 그들에게 본 삶과 이것이 그들 안에서 촉발하는 반항에 순응하는 것입니다. 아주 웃긴!

많은 아이들에게 아담스 패밀리은 기능적인 가족을 찾은 최초이자 아마도 유일한 예였습니다. 헌신, 지원 및 우연한 살인 아이디어의 단색 오아시스였습니다. 부모는 눈에 띄게 사랑에 빠졌고 완전히 동기화되었습니다. 남매는 서로가 싫어서가 아니라 재미있어서 절단에 구부러졌습니다. 그리고 잠재적 마찰의 모든 지점이 아담스 패밀리가 이용당하는 데 집중된 경우 가족의 반응은 항상 그의 안녕에 대한 확고한 지원과 관심이었습니다.

스크린샷: 파라마운트 픽쳐스

두 경우와 두 영화 모두에서 Fester가 남용의 대상이기 때문에 이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가족 코미디 세트를 언급할 때 과장된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Fester가 자신이 Gordon이라는 자신의 아들이라고 확신시킨 Abigail Craven이라는 사기꾼에게 신세를 진 기억 상실증 Fester를 보여줍니다. Gordon이 오랫동안 잃어버린 Fester 아담스 패밀리인 척하여 아담스 패밀리의 재산에서 사기를 시도하는 동안 (실제로 사실을 알지 못함) Craven은 정기적으로 Gordon의 무능함과 그가 실제로 즐기는 모든 순간에 대해 Gordon을 꾸짖습니다. 아담스 승무원. 그녀는 Gordon이 그녀의 명령을 따르지 않는 한 자신의 친절을 인질로 잡고이 "낯선 사람들"에게 진정한 애정을 보일 때 깊은 상처를 입은 척합니다.

그 동안 Fester의 이상한 행동에 대한 Gomez의 혼란은 그가 Craven과의 치료 세션에서 해결한 것입니다(Pinder-Schloss 박사로 가장함). 실제로 가족은 Fester를 완전히 흡수하는 데 너무 가까워서 Craven은 신체적 학대에 의지하여 그를 때린 다음 그녀의 폭발에 대해 아담스 패밀리를 비난합니다. Craven의 계획이 실현되고 아담스 패밀리가 집에서 쫓겨날 때 가족은 곤경에 대해 Fester를 램버스트하지 않습니다. 고메즈의 나선형.

두 번째 영화에서 Fester는 돈을 노리는 흑인 과부 연쇄 살인범 Debbie Jellinsky로 밝혀진 여성에게 유혹을 받습니다. 가족 보모로 시작하여 Debbie는 웬즈데이는 자신의 계획에 있음을 알게되자 Pugsley와 웬즈데이는 비밀리에 여름 캠프에 가고 싶어한다고 Gomez와 Morticia를 설득합니다. 캠프는 놀라울 정도로 평범한 곳이지만 아담스 패밀리 부모는 아이들이 참석하고 싶어하는 것을 결코 의심하지 않습니다. Debbie는 이것이 그들이 원하는 것이고 아이들을 어색하게 만들 의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스크린샷: MGM

나중에 Debbie가 Fester와 결혼하고 가족과의 관계를 끊도록 강요하면 그들이 한 일에 대해 다시 혼란스러워하지만 여전히 다시 연결하고 Fester의 삶에서 쫓겨난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변형으로 인해 아담스 패밀리의 어린 아들 Pubert가 변형되어 그를 금발 머리의 파란 눈을 가진 케루빔 아기로 다시 만듭니다. 이 갑작스러운 변화에 가족들은 크게 불안해하면서도 아들이 이전에 받았던 보살핌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Morticia가 The Cat in the Hat 을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비통하게 “… 연쇄 살인범으로서의 자신의 곤경에 대해 Debbie에게도 상당한 양의 공감.

끝까지 눈에 띄는 것은 판단력의 부족입니다. Fester가 그들에게서 벗어나는 것처럼 보이면 가족은 당황하지만 일어난 일에 대해 그를 비난하거나 그 여파로 그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녀 중 어느 누구도 치열 교정의나 회계사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만약 그들 중 한 명이 그렇게 한다면 그들의 노력에 관계없이 지원을 받을 것이 분명합니다. Morticia와 Gomez는 가족을 모범으로 이끌고 아주 부드럽게 행동을 바로잡습니다(Morticia가 웬즈데이의 조각칼을 가져다가 손잡이가 긴 식칼로 교체할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함께 보내는 시간은 풍요롭고 재미있습니다. "Wake the Dead" 게임부터 춤과 음악을 위해 온 가족이 참석하는 대규모 야회, 삼촌과 함께 상처에 관한 책을 살펴보고 빌어먹을 탤런트 쇼 칼을 위한 소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싸움. 정신 건강 투쟁은 해산과 잔인함의 이유가 아니라 함께 극복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족 전체는 이상하고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피난처 역할을 합니다. 가족의 회계사 Tully Alford가 그의 아내를 무시하고 무시할 때, 그녀는 결국 그를 떠나 사촌 Itt를 위해 떠나게 됩니다.

스크린샷: 파라마운트 픽쳐스

그리고 물론 가족 금고에서 가장 중요한 방에는 기념품, 사진 앨범, 홈 무비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담스 패밀리가 진정으로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서로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여전히 당신을 사랑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로부터 Addams-esque 행동보다 적은 행동을 취해서는 안된다고 제안하는 밈과 Tumblr 게시물을 만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은 존엄성, 애정 및 진정한 충성심으로 서로를 대하는 가족의 첫 번째 사례(허구 또는 현실)였습니다. 그것은 그것들을 독특하게 만들었고 현재 반복을 보는 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듭니다. 이미지가 왜곡되었습니다. 불화는 보행자처럼 느껴집니다. 암울하고 섬뜩한 삶에 대한 열의는 바로 빨려들어갔다.

그래서 웬즈데이가 인기를 끌고 있고, 그녀가 최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요즘 아담스 패밀리를 쓰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을 소름 끼치고, 괴상하고, 신비하고, 저주받은 영감을 주었던 것을 소홀히 한 것은 여전히 ​​부끄러운 것 같습니다. 그 버전을 다시 얻을 때까지 나는 항상 아쉬운 마음으로 뒤를 돌아볼 것입니다.

 

https://www.tor.com/2022/12/13/wednesday-forgets-why-we-fell-in-love-with-the-addams-family/

 

Wednesday Forgets Why We Fell in Love With the Addams Family

It’s hard watching what’s become of the Addams Family of late. And I don’t say this a person who wants to stomp all over anyone’s current enjoyment of the current oeuvre because who needs that? It&…

www.to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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